앙리 루소 화가는 독학으로 그림을 그린 프랑스 화가이며, 그의 독특한 스타일과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들로 유명합니다. 그는 '일요화가'라는 별명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주말마다 그림을 그리며 예술에 대한 열정을 쏟기도 하였습니다.
1844년 프랑스 마옌 데파르트망의 라발에서 태어난 그는, 아버지가 배관공이었고 가정 형편이 어려워 고등학교를 중퇴한 후 앙제에서 다양한 직업을 가졌습니다. 22년동안 파리의 세관 공무원으로 일하였고, 이 시기에 그는 '르 두아니에'라는 애칭을 얻었으며, '세관원'을 칭하는 말 입니다 49세에 은퇴를하고 전업 화가로서의 길을 시작 합니다
그의 작품은 주로 자연과 환상적인 요소가 결합된 장면을 그리고 그는 정글, 동물, 신화적인 요소들을 자주 사용하였습니다 단순한 형태와 강렬한 색상으로 특징지어지며, 이는 그가 독학으로 배운 결과물 입니다
앙리 루소는 후에 많은 현대 화가들에게 영향을 미쳤고 그의 독특한 스타일은 많은 예술가들의 영감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생전에 큰 인정을 받지는 못했지만 사후에는 여러 전시회에서 소개되며 그의 예술적 가치가 재조명되기도 하였습니다.
'나이브 아트'는 전문적인 훈련을 받지 않은 아티스트들이 그린 작품을 의미합니다. 이 스타일은 종종 단순하고 직관적인 표현을 특징으로 하며, 앙리 루소는 이 장르의 대표적인 화가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복잡한 기법 보다는 감정과 상상력을 중시하며, 종종 어린이의 그림처럼 순수하고 직관적인 표현을 사용합니다
앙리 루소는 독특한 예술적 감각과 상상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화가이며, 그의 작품은 단순한 형태와 강렬한 색상으로 가득 차있으며 나이브 아트의 발전에 큰영향을 미친 인물 입니다.
※모든 사진과 작품의 저작권이 문제가 될 시 삭제 조치하겠습니다.
(If My report has a problam about copyright of his works, I will delete it.)
리드 갤러리에서는 국내와 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문의를 남기면 다양한 입고 소식과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