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르빈 부름 - 세상 모든 것이 조각이라는 이상한 조각가
    카테고리 없음 2024. 11. 8. 11:37
    728x90
    반응형
    SMALL
    Erwin Worm
    (b. 1954)


     

    에르빈 부름은 오스트리아의 빈과 림뷔르호를 기반으로 작업하는 동시대의 조각가 입니다. 조각이란 물성을 가진 조형물일 수 있고, 신체를 활용한 행위일 수도 있으며 무형으로 존재하는 개념일 수 있습니다. 사진과 비디오 퍼포먼스나 회화 등 다양한 매체를 넘나들며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에르빈 부름은 인간의 신체에 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FAT CARS"에서는 자동차의 모양을 과도하게 왜곡하고 부풀려서 몸무게를 늘리거나 줄이는 신체적인 행위를 표현하였습니다. 매끈하고 날렵한 자동차는 보통 부와 권력을 상징하지만 작가는 인식을 뒤집어 비대하고 뚱뚱한 모양의 자동차를 조각하여 더 크고 많은 것을 원하게 만드는 자본주의 이데올로기를 재치있게 비판하였습니다.

    2015년에는 노란색 마이크로 버스를 커다란 핫도그 버스로 만들어, 브루클린 공원에서 시민들에게 50,000개의 무료 핫도그를 나눠주기도 하였습니다. 핫도그를 먹는 행위와 소비주의 음식을 먹는 것과 몸의 부피가 늘어나는 행위 사이의 관계를 고려하며 작품을 구상했다고 합니다 관람객이 직접 핫도그를 먹는 과정까지가 하나의 작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집을 아주 좁게 구현한 "Narrow house(2010)"라는 작품도 있습니다. 그가 유년시절을 보냈던 오스트리아의 집을 재해석하였다고 합니다. 집 안에 직접 들어가면 좁은 공간감에 공포감을 느낄 정도이며 도시는 끈임없는 발전을 할것이기에 개개인이 머물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은 급격하게 줄어들 것이라는 작가의 시선이 돋보이는 작품 입니다.

    ※모든 사진과 작품의 저작권이 문제가 될 시 삭제 조치하겠습니다.
    (If My report has a problam about copyright of his works, I will delete it.)


    리드 갤러리에서는 국내와 해외 유명 작가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고
    아래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문의를 남기면 다양한 입고 소식과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tp://leadsgallery.co.kr/

     

    Leads Gallery

    이우환, 이배, 김환기, 최영욱 등 블루칩 작가의 고급스러운 미술품을 원한다면 리드갤러리에서 시작해 보세요.

    www.leadsgallery.co.kr

     

     

    728x90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