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댄 콜런 - 뉴욕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카테고리 없음 2024. 11. 18. 16:10728x90반응형SMALL
Dan Colen
(b. 1979)
댄 콜런은 예술이 현실을 바꾸기 위한 도구이며, 기존의 질서에 도전하거나 저항하려는 의도 없이는 존재 할 수 없다고 말 합니다. 그의 작품은 천함과 숭고함, 저급과 고급의 경계를 허물고 형형색색의 껌을 덕지덕지 붙여 작품을 만드는가 하면, 풀과 흙, 스프레이와 금속 스터드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며 우리가 생각하는 '예술품'의 조건에 의문을 던집니다.
작품 활동을 이어오던 그는 뉴욕에 위치한 대형 갤러리 가고시안 갤러리에 소속 되었으며 미술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아트 딜러, 래리 가고시안이 운영하는 이곳은 백남준 작가가 한때 전속 작가로 활동하기도 하였던 곳 입니다.
맨해튼에 위치한 1500여 개의 크고 작은 갤러리 중에서도 세 손가락 안에 꼽히는 가고시안 갤러리는 사립 미술관임에도 불구하고 국공립 미술관, 박물관에 필적하는 높은 기획력과 섭외력을 보여줍니다. 시장의 구조와 인식에 저항하는 그의 작품이 아이러니하게도 메가 갤러리와 시장에서 인정받는 '블루칩'이 된 것입니다. 그는 이런 상황속에서 자신의 역할을 고민하며, 예술이란 무엇인지를 묻고 있습니다. 그에게 예술은 기존의 질서에 물음을 던지고, 현실을 바꾸는 것입니다.
"나의 작업의 대부분은 추상적인 것과 그림적인 것에 관한 것입니다."
※모든 사진과 작품의 저작권이 문제가 될 시 삭제 조치하겠습니다.
(If My report has a problam about copyright of his works, I will delete it.)
리드 갤러리에서는 국내와 해외 유명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고
아래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문의를 남기면 다양한 입고 소식과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http://leadsgallery.co.kr/Leads Gallery
이우환, 이배, 김환기, 최영욱 등 블루칩 작가의 고급스러운 미술품을 원한다면 리드갤러리에서 시작해 보세요.
www.leadsgallery.co.kr
728x90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