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래리 푼스 - 추상 미술가카테고리 없음 2025. 3. 4. 15:13728x90반응형SMALL
래리 푼스는 1960년대 채색된 캔버스에 점을 찍는 기법의 작품들로 미술계에서 인정을 받은 추상 화가이다. 그에게 성공을 가져다 준 그림들이 단조롭고 실증이 난 래리 푼스는 더 이상 기존의 기법으로 작품을 만들지 않았고, 래리 푼스의 새로운 작품들은 미술 시장에서 철저히 외면당하기도 했다.
드럼을 연주하는 발터 드 마리아, 색소폰을 연주하는 라몬테엉, 패티 무차가 리드 싱어로 참여한 단명 아방가르드 밴드 '더 크루즈'의 기타리스트였으며 기하학적 이미지와 관련된 1966년 푼스는 클레멘트 그린버그의 회화 이론에 반대하여 촉각 안료 자체로 그림의 본질을 되돌리기 위해 반응하였습니다. 1960년대 초 그의 그림은 단색 배경에 떠 있는 점과 타원의 광학 배열로 구성되었습니다.
그의 작품들 각가그이 형식적 요소는 미리 정해진 수학적 원리에 따라서 격자 행렬에 점을 그려 결정하였고 각 작품에서 생성되는 규칙을 확립하여 예술가를 제거함으로써 푼스는 그의 오랜 협력자였던 스텔라의 다음 50년간 그림에서 친구이면서 그림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인물입니다.
잘 팔리는 단조로운 옵아트 그림을 그만두고 싶어하였고 푼스가 그림의 화풍을 옮겨가면서 일종의 상품성이 하락한다는 이유로 주류 미술계에서 배제되기도 하였다 조용한 숲에서 지내던 푼스는 다양한 시도를 거듭하며 작품 활동을 이어갔고 미술계에서 자신의 새로운 그림을 알릴 수 없던 푼스는 아트 딜러 데네스 야레서의 후원으로 개인전을 개최하게 되어 다시 미술계에 본인의 작품을 선보였다. 대중들 또한 푼스의 새로운 작품을 마주 할 수 있었다.
※모든 사진과 작품의 저작권이 문제가 될 시 삭제 조치하겠습니다.
(If my report has a problam about copyright of his works, I will delete it.)
리드 갤러리에서는 국내와 해외 유명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고
아래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문의를 남기면 다양한 입고 소식과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Leads Gallery
이우환, 이배, 김환기, 최영욱 등 블루칩 작가의 고급스러운 미술품을 원한다면 리드갤러리에서 시작해 보세요.
www.leadsgallery.co.kr
728x90LIST